VS2010 VC++10 C++ 0x 정리 – 2

RValue Reference
자세한 참고 사이트 : http://vsts2010.tistory.com/56
1. 식이 끝난 후 계속 존재하는 값은 좌측 값, 식이 끝나면 존재하지 않는 값은 임시 값은 우측 값
2.‘ &’을 사용한 참조를 정확하게는‘LValue Reference’라고 부른다. 사용 방법은 기존의 참조와 비
슷하여 참조가‘&’을 사용했듯이‘&&’를 사용
3. 좌측 값 참조는 좌측 값을 참조하고, 우측 값 참조는 우측 값을 참조한다.
4. 불필요한 복사를 없앨 수 있는 것은 바로 우측 값 참조의 Move semantics 덕택. Move
semantics에 의해서 C++0x에서는 기존에 없는‘move 생성자’, ‘move 대입 연산자’라는 것이
생겼음
5.‘ move 생성자’,‘ move 연산자’는 암묵적으로는 만들어지지 않으면‘복사 생성자’가‘move 생성
자’보다 우선 순위가 높고,‘ 대입 연산자’가‘move 대입 연산자’보다 우선 순위가 높다.
6. 표준 라이브러리에서 제공하는 std::move를 사용하면 좌측 값을 우측 값으로 타입 캐스팅 할 수 있다.
7. 우측 값 참조와 좌측 값 참조는 타입이 다르므로 함수 오버로드를 적용할 수 있다.
8. 우측 값 참조는 우측 값이 아니다.
9. std::forward 함수는 좌측 값은 좌측 값으로, 우측 값은 우측 값으로 캐스팅 해 준다.
람다(lambda)
1. 람다는 람다 함수 또는 이름 없는 함수라고 부르며 함수 오브젝트이다.
2. 규격에서 람다는 특별한 타입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단 decltype나 sizeof에서는 사용 불가
3. 람다를 정의한 곳의 외부 변수를 람다 내부에서 사용하고 싶을 때는 캡쳐한다.
4. 외부 변수를 참조 또는 복사로 캡쳐할 수 있다.
5. 클래스에서도 람다를 사용할 수 있다. 클래스는 람다를 friend로 인식한다.
6. 람다 덕택에 C++의 표현력이 이전보다 훨씬 더 증대 되었다.
– 람다를 변수에 대입
#include <iostream>
int main()
{
auto func = [] { std::cout << "Hello, TechDay!" << std::endl; };
func();
getchar();
return 0;
}
– 함수의 인자로 사용
#include <iostream>
template< typename Func >
void Test( Func func )
{
func();
}
int main()
{
auto func = [] { std::cout << "Gunz2 is Greate Game!" << std::endl; };
Test( func );
getchar();
return 0;
}
– 파라미터 사용
#include <iostream>
int main()
{
auto func = []( int n ) { std::cout << "Number : " << n << std::endl; };
func( 333 );
func( 7777 );
getchar();
return 0;
}
– 반환값 사용
int main()
{
auto func1 = [] { return 3.14; };
auto func2 = [] ( float f ) { return f; };
auto func3 = [] () -> float{ return 3.14; };
float f1 = func1();
float f2 = func2( 3.14f );
float f3 = func3();
return 0;
}
– lambda에서 캡쳐 사용
int main()
{
vector< int > Moneys;
Moneys.push_back( 100 );
Moneys.push_back( 4000 );
Moneys.push_back( 50 );
Moneys.push_back( 7 );
int TotalMoney1 = 0;
for_each(Moneys.begin(), Moneys.end(), [&TotalMoney1](int Money) {
TotalMoney1 += Money;
});
cout << "Total Money 1 : " << TotalMoney1 << endl;
return 0;
}
– 캡쳐로 포인터 전달
int TotalMoney2 = 0;
int* pTotalMoney2 = &TotalMoney2;
for_each(Moneys.begin(), Moneys.end(), [pTotalMoney2](int Money) {
*pTotalMoney2 += Money;
});
cout << "Total Money 2 : " << TotalMoney2 << endl;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