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lipse 실행 시 오류

출처 : http://entireboy.egloos.com/3883873

Eclipse를 처음 받아서 실행하면 “JVM terminated. Exit code=-1″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아래과 같은 오류가 발생하면서 실행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예전에는 안 그랬던 것 같은데 Eclipse Europa(3.3, 유로파) 버전즈음해서 이런 경우가 생긴 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경우 Eclipse 폴더에 있는 “eclipse.ini” 파일의 설정을 바꿔주면 된다. 예전에 찾아봤을 때는 다음 굵은 글씨의 최대 메모리 사이즈를 “128M”로 변경하거나 그 필드 자체(굵은 글씨 모두)를 삭제하라는 방법이 많았다.

-showsplash
org.eclipse.platform
–launcher.XXMaxPermSize
256M

-vmargs
-Dosgi.requiredJavaVersion=1.5
-Xms40m
-Xmx512m

최근 갑자기 메모리가 부족하다는 오류메시지와 함께 Eclipse가 죽는 일이 많이 발생해서 새 버전인 Eclipse Ganymede(3.4, 개너미드)를 받았다. 하지만 역시 Ganymede도 계속 메모리가 부족하다면서 죽어버려 다시 실행 오류 해결 방법을 찾았다. 그런데 이번엔 예전과는 다른 방법들이 검색되었다. 그 방법은 아래와 같이 JVM의 경로를 적어주는 방법이다.

-showsplash
org.eclipse.platform
--launcher.XXMaxPermSize
256M
-vm
c:\Program Files\Java\jdk1.6.0_10\bin\javaw.exe
-vmargs
-Dosgi.requiredJavaVersion=1.5
-Xms40m
-Xmx512m

기존의 메모리 사용 최대 사이즈를 줄이는 것 보다 메모리 부족 오류면에서는 좋은 것 같다. (메모리 사이즈를 늘렸으니 당연한건가 -ㅅ-a) 각자 JVM이 설치된 경로를 찾아 “-vm” 옵션을 설정하면 된다. “-framework” 옵션을 설정해주는 아래와 같은 방법도 있는 것 같으나 “-vm” 옵션만으로도 잘 동작하여 “-framework” 옵션은 확인하지 않았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